본문 바로가기
한일달력이야기

의외로 일본친구들한테 인기있는 한국과자!? 약과 薬菓ヤックァ

by 걸어도 2023. 1. 22.
728x90
반응형

의외로 인기! 미니약과

얼마전에 동료들과 워크샵을 했습니다.

여행갔다온 동료들이 선물용 과자를 사온다고해서

저도 뭔가 하나 가져갈까 해서 신오쿠보 한국슈퍼에서 한국과자를 사갔습니다.

포장 가격등 이것저것 따지니 미니약과가 제일 괜찮아보여서 샀습니다.

https://www.chosun.com/special/special_section/2023/01/19/TH4NTPNPCVE4TMITIGCT7NT2KE/

 

[김성윤 기자의 요즘 음식 이야기] 약과

김성윤 기자의 요즘 음식 이야기 약과

www.chosun.com

 

반응은 너무 좋았어요!

다들 계속 먹고 싶다고 어디서 사냐고 물어보기까지 했습니다.

왠지 전통음식이라는 이미지가 있다보니 처음 접하는 사람한테는

낯선 맛일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학생 때 먹었던 빵과 비슷하다 하더라고요.

https://www.yamazakipan.co.jp/product/02/rosenetcookie.html

 

山崎製パン | 商品情報 | 商品情報[菓子パン] | ローズネットクッキー

商品情報 おすすめ新商品 新商品一覧 レシピ 知る・楽しむ 社会・環境 企業情報 決算・IR情報 採用情報 × 閉じる

www.yamazakipan.co.jp

 

 

야마자키빵 로즈넷쿠키

야마자키 빵으로 학교매점에 항상 놓여있었다 합니다.

설탕으로 코팅된 도너츠같은 빵인데 하긴 식감 및 맛이 비슷할 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엄청난 칼로리도...

선물용 한국과자하면 레퍼토리도 정해져있어서 그런데

좀 색다른 것 선물하고 싶다,

저렴한 편에 반응도 좋은 거 선물해보고 싶다 싶은 분들께는

미니약과 추천드려요:)

노할머니가 주시던 약과

설날 그림을 그릴 때 노할머니(라고 불렀지만 증조할머니셨습니다)가

약과를 주시던게 떠올라서 그려봤습니다.

노할머니하면 쪽진 비녀에 양산 여름이면 흰 모시 한복

겨울에는 여우목도리...그런 것들이 떠오르는데

갑자기 약과를 내밀던 손과 그 얼굴이 떠올라 그려봤네요.

목소리와 할머니 손등의 느낌 돌아가신지도 꽤 되었는데

여전히 기억이 많이 나네요.

사랑하는 분들과 좋은 설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