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먹고마시고

[요리][레시피] 추운 겨울에 딱인 포토푀(야채스프) 만드는 법🍠 (일본식레시피)

by 걸어도 2022. 2.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뚜벅이 산책가입니다🚶🏻

날도 춥고 야채도 많이 먹고 싶어서

오래만에 포토푀를 끓였어요.

포토푀란?

포토푀(프랑스어: Pot-au-feu)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요리이다.

고기와 야채를 삶은 수프 요리로서,

보통 그 수프는 따로 식탁에 올리는 대표적인 프랑스 요리이다.

위키페디아

 

포토푀를 일본에서는 포토후(ポトフ)라고 부르는데

양배추와 소세지를 넣은 콘소메 스프에 가까운 것 같아요.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https://cookpad.com/recipe/2778618

 

◆とっても簡単♪美味しいポトフ◆ by ★結衣★

つくれぽ900件&宝島社『クックパッドの肉おかず 決定版100』掲載感謝♡ヽ(=´▽`=)ノ

cookpad.com

 

 

 

材料 (4人分) 재료 4인분

キャベツ1/2個 양배추 반 개

にんじん大1本 당근 큰 거 한 개

ジャガイモ中4個 감자 중간사이즈 4개

ウインナー(おススメは薫)8本 소세지 8개

にんにく(みじん切り)1片 마늘 한 쪽

オリーブ油大さじ1 올리브유 한 큰 술

★水900㏄ 물 900㏄

★ コンソメキューブ3個 콘소메큐브 3개

★塩コショウ少々 소금후추 조금

乾燥パセリ(飾り用)適宜 건조 파슬리 조금

당근은 없어서 패쓰

감자가 없어서 대신 고구마를 넣었어요

토마토도 있길래 토마토도 추가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마늘을 올리브유에 조금 볶다가

그 위에 재료를 깔고 물과 콘소메 큐브를 넣어서

끓여주면 끝!

(저는 귀찮아서 마늘 볶는 건 생략했어요)

토마토는 말랑해지기 쉬워서 먹기 조금 전에야 넣었어요

간을 거의 안 하고 파슬리도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야채도 잔뜩먹고 따듯한 스프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추운 겨울, 한 번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